카테고리

전체 (1262)
PC 게임 (1230)
오락실 게임 (13)
기타 (19)

최근에 달린 댓글


 
울티메이트 둠(Ultimate Doom)은 둠 1의 업그레이드판으로써 추가된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둠 1이라고 봐도 별 무리가 없습니다.



간단한 설치 방법입니다.

다운받은 파일 DOOM_SE.EXE를 도스박스 하드가 될 디렉토리에 복사합니다. 저는 C:\DOSBoxHDD에 넣었습니다.

 

복사해 넣은 디렉토리를 도스박스 C: 하드로 만들고 드라이브 이동 후 doom_se를 실행합니다.

 

자동으로 압축이 풀립니다. 이 작업은 꼭 도스박스가 아니라 윈도우 탐색기에서 실행해도 됩니다. 압축 푸는 속도가 느리다면 Ctrl+F12를 여러 번 눌러서 도스박스의 속도를 높입니다. install(.bat)을 실행합니다.

 

인스톨할 대상 드라이브를 물어 옵니다. C를 누릅니다.

 

인스톨할 디렉토리를 입력합니다. 기본값대로 진행하려면 엔터만 누릅니다.

 

인스톨할 디렉토리를 생성히겠냐고 물어 옵니다. Y를 누릅니다.

 

설치 과정 중 또 한 번 압축을 푸는 과정이 있으므로 기다립니다.

 

조종할 장치를 고릅니다. 요즘은 키보드와 마우스의 조합이 이상적이지만 둠에서는 오히려 까다로운 감이 있습니다.

 

배경 음악용으로 사용할 사운드 카드와 하드웨어 설정을 합니다. 자동으로 선택된 값만 선택하면 됩니다.

 

효과음용으로 사용할 사운드 카드와 하드웨어 설정을 합니다. 자동으로 선택된 값만 선택하면 됩니다.

 

효과음 동시 발생 개수를 선택합니다. 기본값은 3이지만 지금은 더 높여도 부담은 없을 겁니다.

 

저장하고 실행합니다.

 

처음 게임에 들어가면 그림처럼 화면이 약간 좁은데 키보드의 +/- 키로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운 받은 DOOM_SE.EXE와 처음 압축을 풀어서 나온 8개의 파일은 필요가 없습니다.

 

Posted by Pas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