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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2009. 5. 2. 12:14

1. 스크립트 다운로드

베가스 프로 8.0, 9.0용
베가스 7.0용
베가스 6.0용

버전 히스토리

Revision 3
베가스 6.0, 7.0 추가 지원.
시간 구하기 버튼을 없앰.

Revision 2
Region이 하나도 없을 때 '모든 Region 제외'를 사용하면
클립이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점 수정.


※ 베가스에서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방법 : http://passing2.tistory.com/27 



2. 어떤 목적의 스크립트인가? (도움말은 3번)

편집하는 내용에 정해진 순서나 형식이 없는 경우에는

일단 클립(트랙이벤트)의 묶음별로 편집해 놓을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수십개 이상의 묶음이 있을 때 비어있는 곳도 많아져서

최종으로 만들어질 동영상의 길이를 알기 힘듭니다.

이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결과물의 시간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클립은 가로 방향으로 서로 겹치거나 떨어져 있고

다른 트랙과도 합쳐져서 최종적으로 하나의 화면으로 보이는 동영상이 됩니다.

위의 그림에서 1과 2가 동영상으로 유효한 부분이며

이런식으로 편집했을 경우 사이의 빈 곳은 나중에 제거합니다.

그러므로 최종 결과물의 길이는 1과 2를 더한 시간이 됩니다.



3. 스크립트 도움말


스크립트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프로젝트 시간 (베가스 정보)

스크립트가 계산하지 않고 베가스에서 받아온 정보입니다.

이 시간은 클립뿐만이 아니라 Marker, Region등을 포함해서

가장 마지막에 위치한 것의 시간입니다.


프로젝트 시간 (마지막 클립)

프로젝트에서 가장 마지막에 있는 클립의 끝 시간입니다.


클립이 사용한 시간

이 스크립트의 주요 기능으로 아래의 설정에 따릅니다.


'클립이 사용한 시간' 설정

전체 전체 영역을 계산합니다.
선택한 클립 사용자가 선택한 클립만으로 계산합니다.
(Shift와 Control로 둘 이상의 클립을 선택 가능)

베가스에서 그룹화된 클립은 한 클립을 선택했을 때 그룹의 다른 클립도 외곽선이 선택된 상태가 되지만 사용자가 직접 선택한 클립만 유효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파란색과 빨간색 그라데이션 클립은 떨어져 있지만
아래 트랙에 있는 불 그림의 클립이 모두를 이어주는 역할을 해서 한 묶음이 됩니다. 사용자가 두 그라데이션 클립만 선택했다면 불 클립은 없는 것으로 간주되어 두 클립은 떨어져 있고 사이는 시간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Loop Region
Loop Region으로 선택된 영역만 잘라서 계산합니다.

그림에서 Loop Region의 끝은 클립의 끝과 일치하지만 시작은 클립의 중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런 경우 클립의 빠져나온 부분은 Loop Region의 영역만큼 잘라서 계산합니다.
모든 Region Region으로 선택된 영역만 잘라서 계산합니다.

Loop Region과 비슷한 옵션입니다. Region은 둘 이상 존재할 수 있으며
이 모두를 계산합니다. Region들이 서로 겹쳐 있어도 올바르게 계산합니다.
 모든 Region 제외 Region으로 선택된 영역을 제외한 부분만 잘라서 계산합니다.

'모든 Region'과 반대의 옵션입니다.
Region으로 선택되지 않은 부분을 계산합니다.
 Mute 상태의 트랙 제외 Mute 상태의 트랙을 계산에서 제외합니다.

Mute 상태의 트랙에 있는 클립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Posted by Pas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