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전체 (1262)
PC 게임 (1230)
오락실 게임 (13)
기타 (19)

최근에 달린 댓글


PC 게임/편집 동영상2009. 3. 19. 16:04


어쌔신 크리드 (Assassin's Creed)








예쁘고 멋진 외모에 현란한 액션을 보여주는 게임들에는


저는 별로 감흥이 없습니다.

어쌔신 크리드는 얼핏 보면 늘씬해 보이지만 울퉁불퉁한(튼튼한) 골격에

액션은 광채가 빛나는 대신 사실적인 힘의 사용이 너무나도 정확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런 부분에서 큰 감정이 와 닿았습니다.


게임 제작에 어떤 사람들이 참여했는지 몰라도

사람의 몸과 무기와 전투에 대한 이해가 없고서는 이런 동작은 나올 수 없을 겁니다.

칼로 벨 때만의 재미를 위해 만들어진 게임이 아니라

배경의 느낌을 충실히 전달하는데 그 방법으로

사실적인 동작들과 실감나는 NPC들이 느낌으로 전달해 줍니다.



== 영상 만들 때 문제 ==

게임 자체가 영상과 효과음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 전투중 확대 화면에서 심한데 1초 이상 안 맞기도 해서

감정 이입에 지장을 받을 정도입니다.

효과음끼리도 겹쳐 있고 배경음도 같이 있어서 고민을 했는데 결국 일일이 맞췄습니다. ㅡㅡ;

효과음이 안 맞을 때는 이미 전의 효과음이 나오고 있는 중일 때인가 보더군요.

제 추측으로는 앞으로 일어날 상황의 효과음을 미리 만드나본데 말 소리가

동시에 나오면 그 소리와 칼 소리를 미리 생성하나 봅니다.

그런데 타이밍이 늦으면 말 소리에 합성을 못하고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이어서 나오나 보더군요.

다른 동영상들은 저처럼 심하지는 않던데 사양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Posted by Pas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