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전체 (1262)
PC 게임 (1230)
도스박스 사용법 (52)
게임 소개 (8)
편집 동영상 (50)
전체 플레이 동영상 (312)
시네마틱 동영상 (16)
스팀 (240)
저렴한 인디 행사 (392)
게임 나눔 (144)
일반 (16)
오락실 게임 (13)
기타 (19)

최근에 달린 댓글


PC 게임/스팀2011. 6. 20. 23:37

PC방 등 다른 PC에서 스팀 게임을 하려면 다시 다운을 받아야 하는데 그림처럼 속도가 빠른 때도 있지만 너무 느려서 몇시간 동안 받아야 할 때도 있습니다. 게임 백업 및 복원 기능을 이용하면 게임 파일을 USB 드라이브나 외장 하드로 백업한 다음 대상 PC에서 복원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돼 있는 게임만 할 수 있는데 Half-Life 2: Deathmatch를 백업해 보죠. 게임 파일 백업을 클릭합니다.

나타나는 창에는 다운로드 돼 있는 항목이 모두 나오며 Half-Life 2: Deathmatch가 자동으로 선택돼 있습니다.

다음으로 백업 디렉터리를 지정하는데 옮길 수 있는 USB 드라이브나 외장 하드 등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려고 해도 디렉터리를 생성할 수 없다는 에러가 나오는 경우에는 탐색기 등에서 직접 만들어 줍니다. 만들려고 하는 디렉터리의 깊이가 두 단계 이상 존재하지 않으면 윈도우가 처리하지 못하는데 이에 대한 대응이 없나 봅니다.

이름은 자동으로 붙여지며 일정한 용량씩 나눠서 백업하는 기능이 지원됩니다. 작은 매체에 옮길 계획일 때만 필요한 옵션이고 게임이 통째로 다 들어가는 큰 매체에서는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백업이 끝났습니다.

Half-Life 2 Deathmatch 디렉터리에 백업이 됐습니다. 압축을 하기 때문에 정확한 용량을 미리 알 수는 없으므로 백업 과정에서 안내한 용량이나 디스크 수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방 등의 사용하려는 PC에서 스팀을 설치하고 로그인합니다. 에일리언 스웜같은 무료 게임은 목록에서 사라지고 다른 게임도 다시 설치해야 하는 상태죠.

Half-Life 2: Deathmatch를 복원하기 위해 게임 백업 및 복원을 클릭합니다.

이전 백업 복원을 선택합니다.

디렉터리 입력은 아까 입력했던 것보다 한 단계 더 내려가서 게임 이름까지 나와야 다음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무지하게 큰 로고가 보이는 시작 화면입니다.

복사가 진행 중입니다. Disk_x 디렉터리가 둘 이상이어도 멈춤 없이 연속해서 복사합니다.

복원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Posted by Pas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