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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게임/일반2016. 4. 25. 22:13

컨트롤러의 스틱은 약간 기울어진 채 중간으로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그 오차만큼을 무시하는 데드존이 필요한데

Xbox One 컨트롤러는 Xbox 360 컨트롤러에 비해 오차가 줄어든 느낌이라

그 차이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려고 측정을 해봤습니다.

비록 제품별로 한개씩 측정해서 객관적 스펙으로 볼 수는 없지만

상대적인 비교는 될 것 같고

측정된 제품들은 사용 기간이 없거나 한달 좀 넘은 것들이라

사용에 의한 영향은 없을 겁니다.


측정 방법은 축 방향으로 젖힌 후 조금씩, 아주 조금씩

가운데로 놓은 뒤 손을 떼고 측정값을 읽습니다.


스틱을 끝까지 밀면 100%이고 완벽히 정가운데 있으면 0%로 나오는데

손을 놓고 나오는 값이 결과가 됩니다.

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했습니다.


Xbox One 컨트롤러는 Xbox 360 컨트롤러에 비해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Xbox One Elite 컨트롤러는 일반 Xbox One 컨트롤러에 비해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참고로 스틱 부품을 교체할 수 있는데 기본 부품으로 측정했고

더 무거운 스틱으로 측정하면 결과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Xbox 360 컨트롤러는 셋 중에 가장 나쁜 결과가 나왔습니다.


 

 Xbox One

 Xbox One Elite

 Xbox 360

왼쪽 스틱

상, 하, 좌, 우(%)

7, 3, 8, 3

0, 5, 5, 5

2, 10, 7, 11

오른쪽 스틱

상, 하, 좌, 우(%)

3, 10, 7, 0

0, 6, 6, 7

11, 6, 15, 11

<측정 결과. 낮을수록 좋음>


※ 게임이나 JoyToKey에서 데드존을 설정할 때는 가장 기울어짐이 심한

방향을 기준으로 해야 하므로 빨간색 최고값이 낮은 제품이 좋습니다.


Posted by Passing